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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남

부산국제광고제, 팔라우 서약 등 올해의 그랑프리 2편 발표

올해의 그랑프리, ‘팔라우 서약’, ‘코카콜라 1000개의 이름을 공유하다’

(부산=미래일보)  박기연 기자 =국제 광고제인 부산국제광고제조직위원회가 57개국 2만342편의 출품작 가운데 수상의 영광을 안은 594편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수상작 중에서도 최고의 두 작품에게 수여하는 ‘올해의 그랑프리’ 중 공익광고·PSA 부문은 호주 호스트 하바스의 ‘팔라우 서약’이, 제품서비스광고·P&S부문은 미국 피츠코 맥캔 앤 카사노바 맥캔의 ‘코카콜라, 1000개의 이름을 공유하다’가 수상했다.

호주의 호스트 하바스가 출품한 ‘팔라우 서약’은 관광객 수가 급격히 증가해 생태계의 위협을 받게 된 팔라우 섬을 보호하기 위해 만든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지속 가능한 환경 보호 캠페인으로, 팔라우 섬에 도착하는 모든 여행자들의 여권에 좋은 환경 지킴이가 되기 위한 서약서 모양의 도장을 찍어준다. 여행자는 서약서에 서명함으로써 환경법을 지키기 위한 행동들에 동의하게 되고 스스로 팔라우의 자연환경을 지키기 위한 행동들을 일관되게 지켜나가게 하도록 독려하는 프로젝트다.

팔라우 서약을 이행하고 그 효과를 보장하기 위해 정부 기관, 관광 업계 및 시민들과 협력했으며, 이민법, 착륙 절차 및 세관 절차를 변경했다. UN에서 발표된 이 서약서는 10년 내에 20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서명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 피츠코 맥캔 앤 카사노바 맥캔의 코카콜라, 1000개의 이름을 공유하다는 단순한 패키지를 넘어, 고객들의 이름을 담은 노래를 만들어 라디오와 온라인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하도록 하는 캠페인이다.

고객들이 코카콜라 홈페이지에서 자신의 이름을 등록시키면, 이름이 들어간 노래를 만들어주는 독특한 형태의 프로젝트다. 45명의 뮤지션들이 2625시간에 걸쳐 곡을 작업했으며, 레코딩만 625시간이 소요됐다. 고객의 이름이 담긴 독창적인 음악이 1000곡 이상 만들어졌고 고객들은 코카콜라 웹사이트에서 자신의 이름이 들어간 곡을 청취하도록 했다.

이 캠페인은 고객들에게 자신의 이름이 들어간 노래를 듣도록 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함과 동시에 ‘코카콜라’라는 브랜드에 집중하도록 만든다. 수많은 고객들이 자신의 이름이 들어간 노래를 온라인상에서 공유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고, 미국의 빌보드 매거진의 특집 기사를 포함한 수천 개의 미디어의 주목을 받았다.

이번에 선정된 ‘그랑프리 오브 더 이어’ 수상작 두 편은 25일 오후 5시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시상식에서 상패와 1만달러의 상금을 각각 받을 예정이다.

이 두 작품 외에도 올해의 에이전시는 비비디오 파키스탄이 수상했으며, 올해의 네트워크는 비비디오, 나이키가 올해의 광고주상을 수상했다. 또 그랑프리 11편, 금상 48편, 은상 166편, 동상 188편이 수상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올해 수상작을 가장 많이 배출한 국가는 태국으로 107편에 달하며, 일본이 78편으로 뒤를 이었다. 한국은 제일기획이 출품한 ‘큐브 무비’가 금상을 수상했고, 이노션의 ‘Chatty School Bus’, ‘Black Dog Whitening Project’와 HS Ad의 ‘Adventure of Baedal Minjok-Delivery of the restaurant food:PREQUEL’가 상을 받는 등 총 38편의 수상작이 나왔다.

특히 한국 작품 중 유일하게 금상을 수상한 제일기획의 ‘큐브 무비’는 큐브 무비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자신의 전화번호 뒤 네자리를 입력하고 나만의 큐브무비 만들기를 클릭한다. 개인만을 위해 만들어진 약 5분의 큐브무비를 감상한 후 평점과 감상평을 작성하면 된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S8의 강점을 보여주기 위해 만들어진 큐브무비는 60초의 짧은 웹드라마 포맷을 차용해, 갤럭시 S8의 장점을 가감 없이 보여준 작품이다.

올해로 11회를 맞은 부산국제광고제에는 아리 하퍼, 조지 제이콥, 운 호, 토비 탈봇, 안나 큐베너스테트 등 세계적인 광고 거장들이 심사위원장으로 참여했다.

ljhljh20@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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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한궁협회, '제1회 서울특별시한궁협회장배 세대공감 한궁대회' 성료
(서울=미래일보) 서영순 기자 = 서울특별시한궁협회가 주최·주관한 제1회 서울특별시한궁협회장배 세대공감 한궁대회가 지난 17일, 서울 노원구 삼육대학교 체육관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약 250명의 선수, 임원, 심판, 가족, 지인이 함께한 이번 대회는 전 세대를 아우르는 스포츠 축제로, 4세 어린이부터 87세 어르신까지 참가하며 새로운 한궁 문화의 모델을 제시했다. 대회는 오전 9시 한궁 초보자들을 위한 투구 연습으로 문을 열었다. 이어진 식전 공연에서는 전한준(87세) 작곡가의 전자 색소폰 연주로 '한궁가'가 울려 퍼졌으며, 성명제(76세) 가수가 '신아리랑'을 열창했다. 또한 김충근 풀피리 예술가는 '찔레꽃'과 '안동역에서'를, 황규출 글벗문학회 사무국장은 색소폰으로 '고향의 봄'을 연주해 감동을 더했다. 마지막으로 홍소리 지도자가 '밥맛이 좋아요'를 노래하며 흥겨움을 더했다. 오전 10시부터 열린 개회식에는 강석재 서울특별시한궁협회 회장을 비롯해 허광 대한한궁협회 회장, 배선희 국제노인치매예방한궁협회 회장 등 내빈들이 참석해 대회의 시작을 축하했다. 김도균 글로벌한궁체인지포럼 위원장 겸 경희대 교수와 김영미 삼육대 교수, 어정화 노원구의회 의원 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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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수해 복구 성금 10억원 희망브리지에 기부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네이버(주)(대표 최수연)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성금 10억원을 기부했다고 23일 밝혔다. 희망브리지는 국내 자연 재난 피해 구호금을 전달할 수 있는 유일한 법정구호단체다. 네이버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집중호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의 빠른 일상 회복을 돕기 위해 지원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네이버는 플랫폼 기업으로서 지역사회와 함께 위기를 극복하는 데 힘을 보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신훈 희망브리지 사무총장은 "네이버는 해피빈을 통해 수해 이재민 돕기 모금함 개설을 누구보다 신속히 요청했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한 따뜻한 나눔이 피해 주민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신 사무총장은 이어 "희망브리지도 이웃들이 하루빨리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온라인 모금 플랫폼인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23일 오전 9시 기준 1만 6천 명이 넘는 시민이 전국재해구호협회의 수해 복구 모금에 동참했으며, 네이버의 이번 기부금을 포함한 전국재해구호협회의 총모금액은 12억 원에 달한다. i2

정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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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 자진 사퇴 입장 밝혀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가 23일 공식 입장문을 통해 자진 사퇴 의사를 밝혔다. 강 후보자는 이날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한 입장문에서 "그동안 저로 인해 마음 아프셨을 국민께 사죄의 말씀을 올린다"며 "저를 믿어주시고 기회를 주셨던 이재명 대통령님께도 한없이 죄송한 마음뿐"이라고 밝혔다. 강 후보자는 이어 "함께 비를 맞아주었던 사랑하는 더불어민주당에도 큰 부담을 드렸다"며 "응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많은 분들의 마음을 귀하게 간직하겠다"고 전했다. 강 후보자는 "많이 부족하지만 모든 것을 쏟아부어 잘 해보고 싶었다. 그러나 여기까지였던 것 같다"며 자진 사퇴의 뜻을 공식화했다. 마지막으로 "국민께서 주신 채찍과 질책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깊이 성찰하며 살아가겠다"며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죄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앞서 강 후보자는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으로 재직하며 젠더 정책과 사회적 약자 보호에 대한 입장을 꾸준히 밝혀왔으며, 지난달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됐다. 그러나 이후 과거 보좌관 갑질 논란과 검증 과정에서의 공방이 이어지며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여야 간 공방이 격화돼 왔다. 이번 자진 사퇴로 인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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