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27 (토)

  • 구름조금동두천 -1.4℃
  • 구름많음강릉 -0.2℃
  • 구름조금서울 -0.6℃
  • 맑음대전 -0.4℃
  • 맑음대구 3.7℃
  • 맑음울산 2.9℃
  • 구름많음광주 2.3℃
  • 맑음부산 4.4℃
  • 흐림고창 -0.2℃
  • 흐림제주 7.0℃
  • 맑음강화 -1.4℃
  • 구름많음보은 -2.4℃
  • 맑음금산 -1.9℃
  • 흐림강진군 3.4℃
  • 맑음경주시 0.0℃
  • 맑음거제 1.8℃
기상청 제공

'사랑과 우정사이' 가수 류찬, 21년 만에 대중 곁으로 다시 돌아와

류찬의 첫앨범 다시 음원으로 발매

(서울=미래일보) 최현숙 기자 = 가수 류찬의 1집 앨범(1999)이 21년 만에 팬들의 주목을 받으며 음원으로 다시 돌아왔다. 공개된 음반은 류찬이 가수 데뷔이후 발표 되었던 첫 앨범으로 총10곡으로 수록된 발라드풍이다.

이중 타이틀곡 'For you, 널 위해'는 당시 대중의 큰 관심을 받았지만 그 외 곡들은 알려지지 않은 곡들이 다수이기에 음원으로 다시 발표하게 되었다.

또한, 류찬이 다양한 음악 방송을 통해 팬들의 이목을 집중 시키며 새로운 반응이 일어나기 시작하자 그의 노래를 듣고자 하는 대중이 늘어나면서 음원으로 다시 발표하게 되었고, 이들에게 더 많은 곡을 선사하고자 하는 그의 마음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음원 속에는 들을수록 빠져드는 다수의 주옥같은 노래들로 구성 되어 있으며 류찬의 작사곡 '네가 나를 떠날 때 까지', 'For you, 널 위해', '콩딱 콩딱'과 직접 작사 작곡한 곡 'Say Say Say'를 포함하여 7곡이 더 추가 된 총 10곡이 수록 되어 감성적인 멜로디의 발라드 곡으로 들을수록 깊이 빠져드는 묘미가 들어있다.

앨범 참여의 세션에는 우리나라 최고의 김건우와 작사가 성우석 그리고 강은경을 비롯, Piano 길은경, Keyboard 이홍래·김동성·홍성규, Guitar 이근형·함춘호·Sam Lee, Chorus 김현아·김보희·소냐·류찬·김건우, Saxophone 김원용, Flute 송 솔나무, Violin 김동화, Cello 김양희, Drum 강수호, Recoding engineer 윤상진, Recoding studio Z-Z TOP, Mixing engineer & Mastering engineer 정도원, Mixing studio WAVE STATION, Photography Chroma 김승엽 등 국내 최고의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하여 음반 최고의 작품을 만들어냈다.

특히 뮤직 비디오에는 인기 배우 소지섭이 작품의 주인공으로 출연하여 곡의 색다른 재미와 감성 풍부한 스크린을 만나 볼 수 있다.

류찬은 2000년도 당시 초반에 피노키오의 메인보컬로 활동을 펼쳐 대중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국민가요 '사랑과 우정사이'를 부른 가수다. 서울예술대학교에서 방송연예과 연출,연기를 전공하여 음악성 및 다양한 분야의 경험을 바탕으로 실력과 호평을 인정 받고 있는 예술계의 전문 아티스트로 알려져 있다.

1996년 서울 MBC대학가요제에서 본상을 입상한 이후 1집 앨범 ‘For you, 널 위해(1999)’로 대중에게 류찬을 널리 알리기 시작했으며, MBC, SBS, KBS 등 전문 음악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팬 층을 구성한 가운데 당시 인기 드라마 SBS ‘얼음꽃’ 삽입곡 OST ‘장미의 정원’을 불러 시청자들의 감성을 자극하기도 했다.

2013년에는 요즘 한참 뜨고 있는 미스터트롯 출신 가수 김호중이 부른 '나의 사람아(2013)'를 직접 제작했으며, 이 노래는 대중에게 쉽고 편하게 다가 갈수 있는 팝 발라드에 클래식을 겸비한 팝클래식 음악의 싱글 앨범으로 현재 순위 차트를 기록하고 있다.

이외에도 자신이 직접 기획 연출한 '김호중 찔레꽃 이야기(2013)'의 단독 콘서트는 당시 표가 매진될 정도로 빛나는 관중의 무대를 선보이기도 했다.

류찬은 콘서트의 선두주자라 불려질 정도로 히든싱어 전국 콘서트와 쇼그맨 콘서트, 유진박 가스펠 콘서트, 최정원 뮤직 갈라 콘서트 등 다양한 장르에 아티스트를 직접 연출 제작하는등 활발한 활동을 펼친 인물이다.

히든싱어 바비킴 우승자 가수 폴송의 싱글앨범 '내꺼', '암연'을 직접 제작 기획 프로듀서를 했으며, 이 뮤직 비디오에는 요즘 대중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미스터트롯 최종 2위 순위에 머물렀던 가수 영탁이 청순한 이미지로 뮤직비디오에 출연하기도 하여 재미를 더해준다.

또한, 개그맨 김준호와 듀엣앨범 '태양처럼'(뮤직비디오 유명 개그맨 40여명 참여)의 곡에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아 장애인과 불우 이웃의 기부를 위한 음원 발매를 하였을 정도로 장애인들과 어려운 이웃들에 대한 관심이 많아 음악재능 기부도 수차례 하고 있다.

그는 음악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사 및 음악 심리 전문 치유자이기도하다.

실제 (사)대전신체장애인복지회에서 공로상(2018)을 받은바 있으며, 음악심리상담사 자격증과(한국자격검정진흥평가원2019), 사회복지사자격증(보건복지부장관, 2016), (사)한국미술협회(2018,3) 공로상 등 이외에도 다양한 수상 이력을 소유하고 있을 정도로 만능 재주꾼이라 불러도 과언이 아니다.

류찬은 현재 대전 신체장애인협회 홍보대사, 세종시 적십자 후원회 홍보대사, 충남 금산군 홍보대사로 임명되어 많은 활동과 동시에 파인아트컴퍼니 엔터테인먼트를 운영하며 신인발굴 양성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 전문 음악 스타를 꿈꾸는 이들을 향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청학동 김봉곤 훈장의 자제분들로 알려진 청학동 국악자매 김도현, 김다현의 보컬 선생님으로 그들의 지도를 맡고 있으며, 이 두 자매는 지난해 2019년 2월 불후의 명곡에 출연하여 1승을 차지한 바 있다. 이들 자매 중 막내 김다현이 다음달 7월 'MBN 보이스트롯'에 출연할 예정이다.

류찬은 얼마전 막을 내린 라디오 장수 프로그램 강석, 김혜영의 싱글벙글쇼의 메인 로고송을 부른 음악계의 다재다능한 재주꾼이며, 앞서 지난 5월 27일 '나의 사람아 나의 주님께'라는 첫 가스펠 음반을 발표 하였고 '류찬의 희망콘서트' 등 음악의 다양한 도구를 통해 대중과의 연결 끈을 놓지 않고 있다.

류찬은 "앞으로도 대중문화 예술계를 위해 꾸준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보다 다양한 전문적인 음악을 구성하여 ‘희망 전도사’로 음악의 치유자이 듯 끊이지 않는 대중과의 소통을 통해 행복을 주는 보다 깊이 있는 음악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gktkfkd04tkah@daum.net
배너


배너
배너

포토리뷰


배너

사회

더보기
새마을금고중앙회, 희망브리지에 충남 서천 특화시장 화재피해 복구 성금 1억원 기부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가 지난 22일 밤 발생한 화재로 286개 점포 중 227개 곳이 전소되는 등 큰 피해를 본 충남 서천 특화시장의 피해 복구 등을 위해 써달라며 1억원의 성금을 기부했다고 23일 밝혔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은 "갑작스러운 화재로 실의에 빠진 상인 여러분께 위로와 응원을 전한다"라며 "모쪼록 이번 기부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송필호 전국재해구호협회 회장은 "크고 작은 재난마다 나눔을 실천해 주신 새마을금고중앙회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이번 전통시장 화재로 피해를 본 상인들이 빠르게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년 전국의 신문사와 방송사, 사회단체가 힘을 모아 설립한 순수 민간단체이자 국내 자연재해 피해 구호금을 지원할 수 있는 유일한 법정 구호단체다. 설립 이후 현재까지 1조6천억 원의 성금을 누적 지원했으며 6천만 점 이상의 구호물품을 지원했다. 공익법인 평가 기관인 한국가이드스타가 발표하는 공익법인 투명성, 재무안정성 평가에서 5년

정치

더보기
조태열 외교부 장관, 취임 첫 공식 일정…"중소벤처기업부와 손잡고 혁신벤처기업의 글로벌 경제지평 확장"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조태열 외교부 장관과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19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 5층 오르체홀에서 개최된 '2024년 혁신벤처업계 신년인사회'에 함께 참석하여 벤처기업가들을 격려하는 한편, 관련 협,단체 대표들로부터 글로벌화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년회에는 성상엽 벤처기업협회장을 비롯한 14명의 벤처협, 단체장 및 유관기관장, 150여명의 기업인들이 참석하였으며, 벤처기업의 글로벌화 전략 및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민관협력 방안을 주제로 하는 '2024 혁신리더 비전포럼'도 진행됐다. 성상엽 벤처기업협회장은 "CES 혁신상의 36.7%를 한국 중소벤처기업들이 차지하는 성과가 있었다"면서도 "내수 비중이 높은 벤처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촉진할 수 있는 정부의 다양한 정책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조태열 장관은 "대외의존도가 높은 우리 경제를 세계 10위권으로 끌어올린 것은 기술력과 아이디어로 무장한 우리 기업들의 끊임없는 혁신과 세계시장에 대한 도전"임을 언급하고, "경제와 안보가 융합되는 구조적 전환기를 맞아 경제부처로서 외교부가 수행하는 역할의 중요성을 엄중하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특히 해외시장 정보와 네트

배너
배너